꿈나무 세상! 열린학교! 다대지역 어린이 한마당!

교육복지사업 지역사회와 함께 만드는 다대지역 어린이날 큰잔치

2008-05-07     안영준 기자

   
 
◈ 서부교육청(교육장 박영인)은 5월 어린이주간을 맞이하여 다대지역 내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다선초등학교가 강당을 개방하여 5월 2일(금) 오후 2시 눈부신 어린이 한마당을 실시하였다.
◈ 이번 행사는 사하구 다대지역에서 실시하고 있는 교육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두송종합사회복지관과 교육복지 대상학교가 함께 준비하고 참여함으로써 지역내 소외아동 교육복지증진에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되었다.

○ 이날 실시된 어린이 한마당은 사하구 다대지역내 저소득층 어린이 300여명과 함께 참여 한마당(페이스페인팅, 요술풍선만들기, 캐릭터사진촬영), 어울림 한마당(기념식, 마술공연, 포돌이공연, 장기자랑, 참여게임), 나눔 한마당(소감나누기)으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으며,
○ 지역내 문화체험거리가 부족한 다대지역에 이색체험활동의 장을 제공하여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어린이날의 즐거움을 제공하였다.
○ 어린이 한마당에는 교육복지학교외 인근의 다대초, 다송초, 중현초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복지사업의 의미를 높였으며, 나아가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외된 지역 아이들을 위한 교육 안전망 구축의 파트너쉽이 더욱 공고해 지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