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김해교육 설명회

꿈을 키우는 학교·함께하는 김해교육 정착 위해

2012-01-26     조래운 기자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홍)은 1월 26일 오후 2시부터 국립김해박물관 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장과 업무담당교사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김해교육'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김해교육 수립을 위해 외부·내부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지난 연말부터 약 3개월간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학교 현장에서 교원들에게 많이 활용될 수 있는 교육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추진위원 워크숍과 수차례의 협의회를 거쳐 ‘2012. 김해교육’을 완성했다.

 
 
2012년 김해교육의 기본 방향으로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 육성’을 지표로 설정하고, 기초와 기본교육 충실, 바른 인성교육 강화, 교육기부운동 활성화, 컨설팅 장학 활성화, 국토사랑 교육 강화를 역점과제로 삼아 '꿈을 키우는 학교·함께하는 김해교육'을 실현하고자 했다.

지난해에 이어 ‘노래하는 학교, 운동하는 학교, 책 읽는 학교’를 특색과제로 설정하여 김해교육의 내실을 더욱 다졌으며, 김해교육 지표와 비젼, 정책방향, 역점과제, 특색과제의 설정 개념을 명확하게 정리하여 제공함으로써 의미를 명료화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성기홍 교육장은 학교 교육과정 자율화와 새롭게 변화하는 Smart교육에 대해 강조 하였으며,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창조적이고 발전적인 학교교육계획 수립을 당부했다.

학교장과 교육과정담당교사가 함께 참석한 이번 김해교육 설명회는 김해교육을 수준높고 품격있게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