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건설고 학교폭력 예방교실 운영

2012-03-26     조래운 기자

김해 건설공업고등학교(교장 박일용)는 김해시와 김해 중부경찰서의 협조를 얻어서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실을 운영했다.

지난 7일 김해 중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 민유경 순경이 기숙사생 116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에 관하여 강연하는 것을 시작으로 19일에는 교사들과 전교생이 함께 학교 운동장에 모여 학교폭력 추방의 날 행사를 가졌다.

 
 
그리고 김해시 청소년 종합 지원센터와 함께 20일 아침 등교시간에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예방의 중요성을 알렸으며 22일에는 김해 중부경찰서 형사과 경찰관 14분이 1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각 반 교실에서 '1일 교사'가 되어 학교폭력예방에 관하여 강의했다.

학교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실 운영은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학생들의 생활지도 전담 부서인 덕성부 부장 강순부 교사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실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학교폭력 없는 건강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했다.

컴퓨터금형디자인과 1학년 윤민재 학생은 학교폭력 예방교실에 참가하고 나서 학교폭력이라는 단어를 이용한 4행시를 지어서 주변 친구들에게 공감을 얻었다. "학생들아 교실에서 폭력하지 말고 역(력)기 들고 운동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