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분성초등 '학교 숲 사랑대회'

2012-05-15     최금연 기자

김해 분성초등학교(교장 김호익)는 오는 17일~18일까지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분성교육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테마별 학교 숲 체험활동을 통한 학교 숲 사랑대회'를 개최한다.

분성초등학교는 2005년 3월 개교한 신설학교로 건물주변 빈 공간을 활용해 아름다운 숲과 야생화 동산을 조성했고 교사와 학생, 학부모와 지역주민이 즐겨 찾아 이용하도록 환경을 개선했다.

 
 
올해로 5회째 운영해 오고 있는 ‘학교 숲 사랑대회’는 학교 안팎의 주변 자연환경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숲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다지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주요활동으로는 숲 체험하고 그림 그리기, 새집 만들기, 들꽃과 나무 사전 만들기, 연못 그림지도 그리기, 나무와 풀꽃박사 인증제 등이 있고 각종 테마별 학교 숲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환경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생명 사랑 및 자연친화적 공동체 의식을 기른다.

학교 숲 사랑대회 기간 중인 17일~18일에는 작품전시회도 함께 열린다. 야생화동산과 학교 숲 등 야외장소에서 학년별로 작품을 전시하며 학부모들이 퇴근 후에도 전시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저녁 7시까지 전시회를 가질 계획이다.

 
 
김호익 교장은 “매년 개최하는 이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지역주민들에게도 큰 호응과 각광을 받고 있다”며 “도심 속 생활에서 야생화 동산을 관찰하며 푸른 자연을 만끽하는 것은 정서함양에도 크게 기여할 뿐만 아니라 사라져가는 자연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산교육장이 되고 있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 숲 사랑대회’를 통해 지난 2009년 실시된 ‘제10회 아름다운 학교’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