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교육청, 비전 ㆍ심벌마크 발표

‘꿈을 가꾸는 으뜸 양산 교육-Edupower 양산’

2008-06-27     영남방송

   
 
경상남도양산교육청(교육장 김재수)의 비전과 심벌마크가 확정됐다.

양산교육청은 “꿈을 가꾸는 으뜸 양산교육 - Edupower 양산”을 비전으로 삼고 이에 맞는 심벌마크를 발표하였다. 이 비전은 함께하는 교육, 실력 있는 학생을 통해 꿈을 펼치고 미래를 여는 희망찬 양산교육을 지향하고, 창의력을 갖춘 참된 시민 육성으로 미래성장기반을 확충한다는 미션을 담고 있다.

양산교육청은 꿈을 펼치고 미래를 여는 희망찬 양산교육을 지향하는 교육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전 직원 및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심벌마크 공모를 실시한 결과 총 76건이 응모되었으며 후보작 5건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조사하여 양산교육청 심벌마크로 선정했다.
최우수작에는 양산 개운중학교 김세훈 선생님의 『교육의 꽃, 양산 교육의 희망을 피우다』가 선정되어 6월 17일 우리 교육청 교육장실에서 시상과 함께 감사의 뜻을 전달하였다.


이번에 선정한 심벌마크는 양산교육청 영문이니셜 “Y"와 ”S"를 모티브로 교육 의 본질을 경상남도양산교육청이라는 토양에서 잘 자라나는 꽃의 형태로 표현함으로써 양산교육청이 지향하는 교육의지와 신념을 친근함과 미래지향적이고 창조적인 이미지로 표현하여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인간 중심의 교육 의지를 부각시켰다.

또한 3색(그린-이념과 비전, 강한 그린-신뢰와 믿음, 오렌지-미래와 희망)의 조화로움을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인재육성과 미래 지향적인 교육이념을 표현하고, “경상남도양산교육청”에 쓰여진 다크그레이와 그레이는 양산 교육가족의 성숙된 교육의식을 의미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