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임호중 '영어의 바다에 빠지다'

Hello! Imho English Festival!

2014-05-22     정선자 기자

김해 임호중학교(교장 박정숙)는 5월 21일 ‘Imho English Festival’을 개최했다.

이는 임호중학교의 주요 대표 행사로 학생들에게 교실 수업에만 한정되어 있던 영어 사용을 여러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영어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회를 제공해주어 해마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날 행사는 영어 골든벨(English Golden Bell), 영어 팝송대회(Pop Song Contest), 영어 에세이 쓰기(Essay Contest), 영어 광고 포스터 및 영어 카드 만들기, 영어 만화 그리기, 짧은 영시 짓기, 말하기 대회(English Speech Contest)의 총 7개 부문으로 이루어졌다.

 
 
전학생들은 이 7개 부문 중 자신의 역량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행사에 직접 지원 및 참여함으로써 자신의 역량을 뽐냈다.

영어 에세이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영어로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였으며, 각 학급에서는 영어 카드와 포스터, 그리고 만화 등을 제작했다. 특히 영어 팝송대회와 말하기 대회는 예선전을 통과한 본선 진출 5팀의 무대를 전교생이 볼 수 있도록 방송을 통해 대회 상황을 생중계하여 임호중학교의 축제분위기를 한층 더 했다.

추중인 교감은 “Imho English Festival”을 통해 영어를 직접 사용해 봄으로써 영어 사용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바라며 학생들이 영어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