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전통주 '황진이주' 대상
상태바
전통주 '황진이주' 대상
  • 조유식 기자
  • 승인 2007.10.29 0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한국 전통주 품평회서
 
금상은 복분자막걸리, 명인홍삼주, 샤토마니, 문배주, 사내울오미자주 선정

지난10월 24일 충청북도 충주에서 개최된 제1회 한국 전통주 품평회에서 국내외 60명의 심사위원이 맛·색·향을 기준으로 심사한 결과  최고의 성적을 받은 전북 남원의 오미자 약주인 황진이주(농업회사법인 참본)가 전 부문을 통틀어 대상을 차지했다.

 금상에는 탁주부문에 복분자막걸리(가야곡왕주), 약주·청주부문에 명인홍삼주(유피시스템 (주)금산인삼주), 과실주 부문에 샤토마니(와인코리아(주)), 증류식소주 부문에 문배주(문배주양조원), 기타전통주부문에 산내울오미자주(거창사과원예농협)가 선정되었다.
  
 은상에는 탁주부문에 천안쌀막걸리(천안양조장), 약주·청주부문에 가을국화((주)무학), 과실주부문에 월드복분자와인(농업회사법인 (주)태양), 증류식소주부문에 옥선주(옥선영농조합법인), 기타 전통주부문에 좋은아침(화삼주조)이 뽑혔다.
 동상에는 탁주부문에 소백산동동주(대강양조장), 약주·청주부문에 천향호산춘((주)화곡주가), 과실주부문에 대부그랑또와인(그린영농조합법인), 증류식소주부문에 송로주(보은송로), 기타 전통주부문에 불휘(주)불휘)가 차지 했다.
 한편, 외국인(8명)이 뽑은 최고의 전통주에는 복분자막걸리가 선정되고, 소믈리에(8명)가 뽑은 최고의 전통주는 황진이주가 선정되었다.

이번 전통주 품평회 시상식은 10월 31일 서울국제식품전시회 기간 중 파워브랜드시상식과 함께 aT센터(농업무역센터)에서 거행되고 품평회 수상품을 위한 특별전시관도 마련될 예정이다. 

조유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