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시 ‘안전관리민관협력위원회’ 본격 운영
상태바
울산시 ‘안전관리민관협력위원회’ 본격 운영
  • 편집부
  • 승인 2015.05.0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효율적인 재난관리를 위해 ‘안전관리민관협력위원회’를 구성하고, 5월 6일 오후 2시 시청 상황실에서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회의를 개최하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회의는 위촉장 수여, 공동위원장 선출, 위원회 기능 및 역할과 2015년 재난안전 주요업무계획 설명, 위원회 운영 활성화 방안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공동위원장은 당연직 위원장인 이지헌 울산시 행정부시장과 함께 위원회를 이끌 민간인 위원장을 호선을 통해 선출하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우리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데 무엇보다 민관협력이 중요하다고 보고 위원회를 구성했다. 첫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재난예방 활동을 전개하여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재난안전지대 울산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전관리민관협력위원회는 관계 공무원, 재난안전분야 민간단체 관계자, 재난안전 전문가 등 20명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년이며, 운영은 정기회의는 연 1회 개최되고, 수시회의는 대규모 재난발생 시 개최된다.

주요 역할은 △재난안전에 대한 민관협력 주요정책 및 효율적 운영방안에 관한 심의 △재난발생 시 인적·물적 자원동원 및 인명구조, 피해복구 활동에 참여 △안전사고 사전예방 활동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