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시민과 함께 하는 ‘KBS 열린 음악회’
상태바
울산시민과 함께 하는 ‘KBS 열린 음악회’
  • 편집부
  • 승인 2015.05.0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울산종합운동장 주경기장... 설운도, 박상민, 크레용팝 등 흥겨운 무대 선사

울산시는 오는 5월 10일 오후 7시 30분 울산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울산 시민이 함께 하는 `KBS 열린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9회 울산 자동차의 날을 기념하여, 현대자동차와 함께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심장인 우리시를 전국에 알리고 자동차 산업발전에 기여한 현대자동차와 협력업체 가족, 시민들이 함께 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울산시는 지난 2006년 우리나라 근대화의 주역인 자동차, 조선, 석유화학 3대 주력산업의 의미를 부여하고 그 뜻을 깊이 새겨 기업체 자긍심을 고취하고 전국 제1의 기업하기 좋은 도시조성을 목적으로 ‘주력산업의 날’을 제정하였다.

특히, ‘자동차의 날’은 현대자동차가 중심이 되어 국산차 수출 1천만대를 기록한 1999년 5월 12일을 기념하고 있다. 열린음악회에는 설운도, 박상민 등 실력파 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흥겨운 무대를 선사해 줄 예정이다. 또 신보라, 크레용팝 등이 감동적이고 흥겨운 하모니를 연출한다.

김기현 시장은 ”염전이었던 염포에 현대자동차를 세워 자동차 산업을 일으켜 세운 저력을 바탕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 그리고 노사가 화합해 미래형 자동차 등 기술을 더욱 개발해 나간다면 자동차 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울산 주력산업의 경쟁력을 회복하고 미래 신성장 산업을 육성해 창조경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5월 7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시민아카데미’ 행사에서 ‘자동차의 날’을 맞아 자동차 산업 발전 공로자에 대해 시상한다.

수상자는 김일원 현대자동차(주) 이사 등 4명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주식회사 한국몰드 이상근 이사 등 10명이 울산광역시장 표창을 각각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