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시 ‘공동주택관리 상담실’ 본격 운영
상태바
울산시 ‘공동주택관리 상담실’ 본격 운영
  • 편집부
  • 승인 2015.05.0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1일부터 … 다양한 공동주택 관련 분쟁 조정 기대

울산시는 공동주택관리와 운영에 관한 상담과 입주민 간 분쟁해소를 위한 소통창구 역할을 담당할 ‘공동주택관리 상담실’을 5월 1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담실은 울산시청 구관 3층 건축주택과 사무실 내에 마련된다.

상담시간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이고, 이용방법은 직접 방문 또는 전화(229-4242)로 가능하다.

주요상담내용은 △주택법령 및 울산시 관리규약 준칙 해석 △공사·용역 사업자 및 관리업체 선정방법 자문 △관리비, 장기수선충당금 부과 및 사용절차 상담 △입주민 간 갈등 조정 등에 관한 사항 등이다.

시는 공동주택 관련 단체에서 추천을 받은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민간 전문가가 상담을 전담하여 공동주택의 효율적인 관리에 대한 조언과 복잡 다양한 분쟁 조정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상담실 운영을 통해 입주민 간 갈등과 분쟁의 조기해결로 따뜻하고 행복한 공동주택 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오는 6월부터 공동주택에 대한 체계적 지원과 관리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지원센터는 외부 전문가들의 참여로 관리비 비교분석 및 절감방안 자문, 민원 발생 공동주택에 대한 부적절한 관리실태 조사 등을 수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