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어려운 이웃이 한눈에 보는 건강길라잡이!
상태바
어려운 이웃이 한눈에 보는 건강길라잡이!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5.05.1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급여수급자 사업안내 책자 배부

김해시는 의료급여수급자에게 의료급여 정보 제공 및 합리적 의료이용 유도를 위해 '의료급여사업 안내' 책자 8,000부를 제작하여 19개 읍면동, 의료급여수급자 7,840세대, 24개 노인· 정신요양시설, 28개 요양병원 등에 배부한다.

홍보 리플렛에는 건강생활유지비 지원, 본인부담금보상금·상한제 등 본인부담 지원제도와 요양비, 장애인보장구, 임신·출산진료비 등 현금급여 지원 제도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였으며, 노인틀니, 치석제거, 치과임플란트 등 치아관련 지원 제도가 담겨 있다.

또한 의료급여 상한일수와 의료급여일수연장승인, 선택의료급여기관제도, 동일성분의약품 중복투약자 관리 등에 대한 안내로 부적절한 과잉진료와 중복약물 투약에 대해서도 예방하고자 했다.

현재 김해시 의료급여수급자는 12,300명으로 3명의 의료급여관리사가 과다 의료급여 이용자, 장기입원자 및 신규수급자에 대해 사례관리를 하고 있으며, 수급자에게 올바른 의료급여 정보를 제공하여 무분별한 의료이용으로 인한 의료급여 과다지출을 방지하고 불필요한 재정지출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의료급여제도 안내 리플렛이 의료급여수급자에게 유용한 건강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의료급여수급자의 건강관리 향상 및 중복투약 방지를 통해 의료급여 재정안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