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고교생 정책제안 공모전 최종본선 개최
상태바
김해 고교생 정책제안 공모전 최종본선 개최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5.05.1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도전! 우리도 정책프로슈머

김해시는 고교생들의 시정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학생특유의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틀에 박히지 않은 창의적인 정책아이디어를 얻고자 실시중인「제4회 도전! 우리도 정책프로슈머」김해고교생 정책제안 공모전 최종본선을 오는 6월 5일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3월 9일을 시작으로 4월 10일까지 다양한 대외활동을 중시하는 최근 대학입시전형과 맞물려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관내 17개 학교로부터 총 58건의 제안이 접수되었으며, 예비서류심사 및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12개의 팀이 최종본선에 진출하여 경합을 벌이게 된다.

 
 
최종심사는 현장평가단 100여명이 팀별 발표가 끝난 후 채점기의 점수를 누르면 이를 합산해 발표 즉시 점수가 공개되는 서바이벌 오디션 방식으로 진행하여 객관성 확보는 물론, 평가의 재미를 더 할 예정이다.

시상은 김해시장상 및 금상 1팀 100만원, 은상 2팀 각 70만원, 동상 3팀 각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김해시는 향후 고교생 정책제안의 내용을 전 직원에게 널리 알리고, 시정에 접목될 수 있도록 세부적인 실천계획을 마련하여 고교생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사장되는 일이 없도록 하고, 이번 공모전이 고교생의 창의적 체험활동의 장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