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내동초등 학교 텃밭 농작물 직거래 장터
상태바
내동초등 학교 텃밭 농작물 직거래 장터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5.06.1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농부 장터, 우리가 직접 가꾼 농작물 사세요!

김해 내동초등학교(교장 김명환)는 지난 12일 학생자율동아리인 ‘김해내동 도시농부’와 함께 상설 직거래 장터를 열어 학생들과 함께 직접 재배한 학교 텃밭의 농작물(감자, 양파, 채소 등)을 전교생을 대상으로 판매했다.

무엇보다 이 농작물들은 학교에서 직접 학생들이 기른 것으로 청정 무공해 농작물이라는 점에서 학생들에게 수확의 즐거움과 뿌듯함을 느끼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학생들이 사간 농작물은 가정에서 저녁이나 아침 반찬으로 활용되어 밥상머리교육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였고 단순히 농작물의 양보다 이를 통해 교육적인 의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작년부터 실시된 이 행사는 작년의 경우 겨우 2시간 만에 판매완료가 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는데 올해에도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이루어졌다.

한 봉지에 1,000~3,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전교생과 교직원이 함께 직거래 장터에 참여하여 얻은 행사 수익금은 자매결연 단체에 이웃사람 성금으로 전액 기부했다.

5학년 오하엽 학생은 “우리가 농작물을 직접 심고, 정성을 들여 길러 많은 사람에게 판매를 해서 기쁘지만 수익금이 좋은 곳에 쓰여 더욱 보람이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명환 교장은 “앞으로도 학교 텃밭 교육활동을 활성화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농작물의 소중함과 나눔에 대한 기쁨을 알아갔으면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