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기고- 벌초하기 위해 "고속도로 갓길 얌체주차" 위험천만
상태바
기고- 벌초하기 위해 "고속도로 갓길 얌체주차" 위험천만
  • 장용호
  • 승인 2015.09.1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용호 의성경찰서 112종합상황실

이제 무더운 여름도 서서히 물러나면서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인 추석도 얼마 남지 않았다.

전통 풍습상 추석명절 전후로 해서 조상들의 벌초를 대부분 하기 때문에 명절도 되기 전에 국민들이 대이동을 하여 고속도로를 비롯한 각 도로에는 차량들의 대량 이동 홍역을 먼저 치른다.

이런 도로의 혼잡 속에 고속도로 갓길에는 차량 3~4대씩 짝을 지어 주차를 시켜놓은 장면을 쉽게 목격할 수 있다.

처음에는 특별한 볼일이 있겠지 하고 무심코 지나치는데 여기저기 차량들이 주차해서는 안될 장소인 갓길에 주차를 시켜 놓은 장면을 계속 볼 수 있는데 사람들이 예초기와 돗자리를 들고 산에서 내려오는 것이다.

산소가 고속도로 주변에 있다 보니 멀리 돌아갈 필요 없이 고속도로 갓길에 주차시켜 놓고 바로 인접 산으로 올라가 벌초를 하는 것이다. 고속도로는 차량들이 고속 주행을 하기 때문에 갓길에 차를 주차시켜 놓고 승, 하차시 사고의 위험이 매우 높으며 고속도로에서의 사고는 곧 돌이킬 수 없는 인명피해로 이어진다.

또한 고속도로 갓길은 구급차가 응급환자를 후송하거나 고속도로에서의 교통사고 발생시 경찰차량의 긴급출동 등 긴급차량들이 이용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것이다.

이런 중요한 용도로 활용하는 고속도로 갓길을 자신들의 편의를 위해 주차시키는 행위는 긴급상황 발생시 신속히 대처하지 못하도록 만들어 생명을 구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조그마한 사고가 경찰의 출동이 늦어져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다.

조상들의 벌초도 물론 해야겠지만 자신들의 조그만 편의를 위해 타인의 생명도 빼앗아 갈수 있는 고속도로 갓길 주차는 절대 없어져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