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능동초등 2학기 학생․학부모 상담주간
상태바
능동초등 2학기 학생․학부모 상담주간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5.10.1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능동초등학교(교장 최인영)는 새 학기 학생들의 부적응 요소와 개별적 특성을 파악하여 학교폭력 위기 상황 예방 및 학생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하고 학부모와 담임교사의 교육적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해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학생․학부모 상담주간을 실시하였다.

2학기『학부모 상담 주간』은 10월 5일부터 10월 8일까지 일주일 동안 운영되며, 사전에 가정통신문과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일정을 공지하고 온라인 상담(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전화상담, 직접상담(면담) 중에서 학부모님이 원하시는 방식으로 상담 신청을 받아서 실시되었다.

 
 
자녀의 학습과 생활태도 및 교우관계 등 학교생활 전반에 관한 교사와의 진솔한 상담을 통해 자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주고 궁금한 점을 다소나마 해결하는 시간이 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진로와 가정사, 자녀들에 대한 부모님의 고민 등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교사들에게는 아이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구상과 맞춤형 지도법을 구안하는 계기가 되었다.

담임선생님과의 상담활동에 참여한 학부모 최◦◦씨는 “이번 상담활동을 통해 아이의 친구관계, 학습태도 등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었고 선생님의 태도, 말씀 등에서 내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믿음을 갖게 되었다.”고 전했다.

Wee클래스에서도 전문상담사의 상담실 홍보 및 전 학년 대상의 새 학기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상담활동이 진행되었다. 이 활동을 통해 폭력에 대한 이해, 교우관계 개선, 자신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분노를 조절하는 방법을 배웠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감정정화와 스스로 자신의 현재 상태를 알아보고 자기 관리를 위한 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