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덕정초등 "북적북적한 학교도서관! 가을의 행복을 담다
상태바
덕정초등 "북적북적한 학교도서관! 가을의 행복을 담다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5.11.2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덕정초등학교(교장 박화식)에서는 11월 깊어지는 가을날 책과 도서관을 한층 더 가까워져 보고자는 취지로 작은 독서행사를 열었다. 지난 10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학교도서관 글고운샘터에서 북적북적한 가을의 행복을 담았다.

3개의 독서행사로 진행되었는데 첫 번째, 도서관 탐험놀이는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독서행사로 250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10개의 미션 중에 한 가지 미션지를 뽑아 도서관과 책을 활용하여 미션을 수행하는데 명예사서 어머니와 사서 선생님과 함께할 수 있고 도서관 구석구석을 이용할 수 있어 즐겁고 알찬 도서관 활용프로그램이다. 미션을 수행한 학생들에게 학용품을 증정했다.

 
 
두 번째는 슈링클스 캐릭터 목걸이 만들기 행사다. 그림책 표지 또는 인기만화 캐릭터 도안을 따라 그리고 색칠하여 필름을 오븐에 구어 목걸이로 활용된다. 아이들이 색칠할 때 오롯이 집중하는 모습이 사뭇 진지해 보였다. 세 번째는 도서대출, 반납 아동들에게 비타민 양제를 나누어 주었다.

6학년 정덕희 학생은“도서관 탐험놀이에 참여했는데 미션 1번 사과개수 맞추기와 명예사서 어머니와 함께하는 가위바위보 미션이 참 재미있어요. 탐험놀이를 함으로써 우리 학교도서관에 무슨 책들이 있는지 알게 되었고 내가 잘 몰랐던 재미있는 책들이 구석구석 많아 앞으로 책을 꼼꼼히 찾아 읽어 볼 거예요”라고 말했다.

이번 독서체험활동을 통해 늘 책과 친한 친구 되어 책을 읽는 마음의 자세를 가지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