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생명과학고 탐방
상태바
김해생명과학고 탐방
  • 조유식 기자
  • 승인 2007.09.0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타리를 넘어선 지역학교

김해생명과학고는 나비축제 기간에 유치원, 초등학생들에게 자연과 생명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체험토록 하고 있으며 금농축제 때는 국화전시회를 비롯한 정성껏 준비해온 여러 가지 활동을 지역민과 함께 하는 한바탕 축제의 장을 벌인다.

또 관내 중학생들에게는 특성화 전 과정에 대한 연중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생명산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함은 물론, 올바른 진로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은 어려서부터 자신의 미래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으며 모르고 있던 분야에 대한 관심이 대단하다.

또한 지역주민에게는 생명문화교실을 연중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다가올 미래 레저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승마',스스로 맛있는 빵과 과자들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제과 제빵', 참살이 에 발맞추어 피부에 좋은 것을 선물하는 '천연비누 및 천연화장품 만들기', 식물과 함께하며 마음의 평화를 얻고 심신을 단련하는 '원예치료', 흙을 직접 만지며 그 체온을 느끼는 '도자기 만들기' 등 평생 교육차원에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민과 함께하고 있다.

이와함께 아주 저렴한 가격에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지역민들 사이에서 벌써 입소문을 타고 그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 학교 류 춘 발 교감은 "유치원생부터 학부모까지 지역민 모두를 농 생명산업분야의 잠재적 교육자원으로 보고 이들과 함께하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지역 회 생명문화센터로서의 역할은 물론 지역사회가 꼭 필요로 하는 학교가 되도록 전 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그 포부를 밝히고 있다. 

조유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