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자동차 재고번호판 정리기간 상시 운영
상태바
김해시 자동차 재고번호판 정리기간 상시 운영
  • 편집부
  • 승인 2016.01.1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매년 상․하반기에 각각 1회씩 실시해 오던 자동차 재고번호판일제정리를 2016년 1월부터는 매월 넷째주를 재고번호판 정리기간으로 정례화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차량등록 번호는 자동차관리정보시스템에서 무작위로 추출된 10개의 번호 중에서 차량소유자가 직접 선택하고 있으며 시민편의를 위하여 등록번호판을 미리 제작하여 교부하고 있으나, 번호 미선택 시에는 재고요인이 되고 있다.

특히 뒷자리 4번 번호를 기피하는 시민인식으로 국토교통부로부터 배정받은 번호중 10% 가량이 항시 미교부, 적체되어 자원낭비와 보관․관리에 애로가 있어 왔다.

이에 상․하반기 일제정리를 통하여 재고번호판을 소진하여 왔으나 정리 기간의 장기화로 인해 민원인 불만과 행정의 효율성이 저하됨에 따라 재고 번호판 정리기간을 정례화하여 이를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

영업용을 제외한 자가용으로 등록하는 승용․화물․승합차량이 대상이며 정리기간 중에는 차량의 종류와 규격에 따라 미리 작성된 재고번호 목록 (10개 이상) 중 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민원인의 편의증진를 위하여 다음날 부여될 차량번호를 전날 시청 홈페이지(www.car.gimhaego.kr)를 통하여 사전 공지하고 있다.

조정희 차량등록사업소장은 재고번호판 정리기간 상시 운영에 대하여 관내 자동차판매 영업점과 매매상에 사전 홍보를 실시하고 시민들도 쉽게 알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 배너 게시와 민원실내 안내문 게첨 등 적극적인 홍보로 미교부번호판 조기 해소에 힘써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