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를 향한 비전 2차 토론회 장유에서 열려
상태바
김해를 향한 비전 2차 토론회 장유에서 열려
  • 우정락 기자
  • 승인 2016.01.1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오후 3시 벨메종웨딩홀에서 김정권 김해시장 예비후보 사회로

`김해를 향한 비전의 기본 바탕엔 김해에 대한 과거와 현재의 연구가 필요합니다`

김해지역의 정체성과 주체성을 확립하고 다른 지역과 비교해 차별성이나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선 먼저 김해를 제대로 알아야 하며 그러기 위해선 `김해학(金海學)`의 제창이 절실하다는 주장이 김해시민들 사이에서 제기되고 있다.

 
 
김해의 발전과 미래를 생각하는 사람들로 꾸려진 모임 `내일을 여는 오늘`은 이같은 김해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아 21일 오후 3시 장유 벨메종웨딩홀에서 `김해지역의 발전 방안`이란 제목으로 김해를 향한 비전 2차 토론회를 가진다.

왜 김해학이 필요하고 어떻게 하면 좋을 것인가에 대한 방안을 모색하게 될 이 토론회는 실제 김해 발전에 활용될 수 있는 김해지역학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란 점에서 많은 사람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정권 전 국회의원(김해시장 재선거 예비후보)의 사회로 진행될 이날 토론회엔 이영식 인제대 역사고고학과 교수가 김해학 연구의 필요성과 발전방향을 주제로 발제하게 된다. 하선영 경남도의회 의원, 김영환 전 창원시 의원, 김우락 대청천 문화회 회장, 서정현 김해 문화의전당 김해학 동아리 회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한편 `내일을 여는 오늘`은 지난해 12월에도 김정권 전 국회의원의 사회로 `스토리텔링으로 김해를 문화관광도시화 하자`란 주제로 1차 김해지역 발전 토론회를 가진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