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어방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김해시 어방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본격 추진
  • 우정락 기자
  • 승인 2016.01.15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활천30통(아래각단마을)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어방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 될 것으로 보인다. 2014년에 현장조사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지난 2015년에 대부분의 토지 및 지장물의 보상을 끝마친 상태로 올해 2월경 도로건설공사의 착공에 들어갈 전망이다.

‘어방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은 2013년도에 국토교통부에서 공모한 ‘도시활력증진지역 개발사업’에 선정되어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총 사업비 15억4천만 원(국비50%, 시비50%)을 투입하여 폭 8m(왕복2차로), 길이 242m의 도시계획도로를 개설한다.

‘어방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노후·불량건축물이 밀집하고, 기반시설이 극히 열악한 지역을 대상으로 기반시설 등을 확충하여 주민 에게 최소한의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따라 도시기능의 회복이 필요하거나 주거환경이 불량한 지역을 계획적으로 정비하고 노후·불량건축물을 효율적으로 개량하기 위한 정비사업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주민들께서 착공시기에 대한 문의를 많이 하셨다. 주민숙원사업인 만큼 조속히 사업을 완료하여 보다 더 나은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이 사업은 2016년 말경에 준공하여 개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