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위해 주력
상태바
김해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위해 주력
  • 우정락 객원기자
  • 승인 2016.01.28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장년일자리 기반 마련, 신세계․이마트 채용박람회 개최 등

김해시는 올해 10,300여개의 양질의 행복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다양한 정부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추진으로 취약계층과 사회적일자리를 확대 운영하고 기업체가 많은 김해시 특성에 맞게 우량기업 유치, 의생명특화단지 조성, 다양한 중소기업 육성 시책을 등을 통한 고용창출 파급효과를 높이고 대규모 첨단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양질의 청장년층 일자리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김해시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매년 청년일자리 창출계획을 수립하고 청년 고용안정 시책을 역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으로 관내 청년층을 위한 채용박람회, 청년 고용 기업체 대한 장려책 마련 등 청년 실업 해소와 청년 취업 지원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부터 고용노동부와 함께 산업단지 내 기업들과 직업훈련을 마친 청년들을 대상으로 mini 채용박람회를 개최하여 좋은 성과가 있었으며, 올해도 대상과 횟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한 김해시는 지난해부터 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확대 운영해 취업실적이 그 전에 비해 50% 이상 증가한 682명이 일자리센터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였으며, 지난해 10월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가 개관함에 따라 센터 내에도 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확대 개소하여 기업체 애로 상담과 함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도 좋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 시는 분기별로 구직자의 눈높이에 맞는 계층별 테마형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오는 5월 하순경 신세계․이마트 입점에 따른 채용박람회를 3월 개최하여 채용인원 약 1,400여명 중 70%이상을 김해시민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윤정원 혁신경제국장은 우리시 경제가 활기를 띠기 위해서는 시민들에게 좋은 일자리가 필요하며,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데는 유관기관과 단체들의 많은 협조가 필요하고 특히 기업들의 협조가 절실히 필요하며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