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16년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사업 시행
상태바
2016년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사업 시행
  • 우정락 객원기자
  • 승인 2016.01.2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농촌지역의 낡고 불량한 주택의 개량을 촉진하고 농촌지역의 낙후된 주거문화를 향상시켜 쾌적한 농촌정주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주택개량사업(9동), 빈집정비사업(9동) 및 노후불량주택 지붕개량사업(7동)을 시행한다.

주택개량사업은 농촌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농촌지역 거주자 중 주택 신축 희망자를 대상으로 9동을 선정하여 최대 2억원의 농협 융자금을 연이율 2%, 상환기간은 1년 거치 19년 분할상환 또는 3년 거치 17년 상환 조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단 융자대상 단독주택은 연면적 150㎡ 이하로 건축계획 되어야 하며, 주거전용면적이 100㎡ 이하의 신축 주택은 지방세특례제한법 제16조에 따라 취득세 및 재산세가 면제되어 건축주의 경제적 부담이 줄게 된다.

빈집정비사업은 주거환경을 저해하는 1년이상 방치된 농촌 슬레이트 빈집을 대상으로 9동을 선정하여 철거・정비 시 동당 386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노후불량주택 지붕개량사업은 농촌지역의 슬레이트지붕으로된 노후불량주택 소유자가 기존 슬레이트지붕을 철거후 구조 보강하여 금속기와, 아스팔트슁글 등으로 지붕개량 교체 시 548만원을 지원하며 총 7동을 보조할 계획이다.

시는 주택개량사업, 빈집정비사업 및 노후불량주택 지붕개량사업 대상자를 2월 18일까지 읍 ․ 면사무소를 통해 접수하여 선정하고 3월부터 사업을 시행하여 금년에 사업완료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지역 읍 ․ 면사무소 또는 김해시청 디자인건축과(330-365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