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설연휴에도 맞춤형 시민편의 제공
상태바
김해시 설연휴에도 맞춤형 시민편의 제공
  • 우정락 객원기자
  • 승인 2016.02.04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 대책반 173명 비상근무체제 가동
김해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2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17개 대책반 173명이 비상 근무체제에 돌입한다.

주요 분야로는 △특별 교통대책 및 성묘객 편의대책 △물가안정 및 체불임금 대책 △각종 재해·재난 대비대책 △시민보건 안전 대책 △시민불편 해소대책 △따뜻하고 검소한 설 분위기 조성 △엄정한 복무기강 확립 등 7개 중점분야를 집중 추진한다.

먼저 귀성객의 원활한 수송을 위해 버스 운행횟수를 증편하는 등 교통편의를 제공, 성수품 등 중점관리품목 집중 물가관리, 재해․재난대비를 위한 상황관리체계 구축, 비상진료 실시, AI 방역 기동 대응팀 가동, 쓰레기 불편신고센터도 운영한다.

특히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건설 증가에 따른 아파트 공사현장 근로임금 체불해소를 위해 집중 점검을 실시하고 주요도로변에 부착된 불법광고물을 정비하여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한다.

또한 응급실 운영 병원 8개소와 응급분만실 운영 산부인과병의원 5개소는 연휴기간 24시간 비상 진료체계에 들어가는 한편 324개 의료기관과 160개 약국에 대하여는 당번 의료기관과 약국을 지정ㆍ운영하고 시 보건소와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에서 관내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을 안내하여 신속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김해시는 설 연휴동안 쉼없는 맞춤형 시민편의 제공으로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