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보육사업 추진 본격화
상태바
김해시 보육사업 추진 본격화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6.02.2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2016년 한 해동안 부모와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2016년 김해시 보육사업 시행 계획'을 수립하여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보육아동 부모의 보육비용 부담 완화 및 맞춤서비스 제공, 보육교직원 자질향상 및 처우개선, 어린이집 품질향상을 위한 지원 확대, 보육사업 지원체계 구축을 중점 과제로 정하여 1,446억원의 예산을 편성, 30개 사업을 추진한다.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누리과정(만3세~5세 무상보육) 예산 191억원을 당초에 확보하여 차질없이 지원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영유아 보육료 지원, 어린이집 미이용 아동 양육수당 지원 등 영유아 가정의 보육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981억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어린이집의 수준 높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보육교직원에 대한 보수교육비, 처우개선비, 인건비, 각종 수당 등에 274억원을 지원하고 공공형어린이집, 평가인증어린이집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여성아동과장 박종주)는 “다양한 지원과 함께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보육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어린이집 지도·점검을 통해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어린이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