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마산,국화축제 발전전략 국화포럼 개최
상태바
마산,국화축제 발전전략 국화포럼 개최
  • 영남방송
  • 승인 2007.10.3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시.도와 차별화된 축제로 부각 시키자
 마산시(시장 황철곤)는 지난30일 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꽃과 빛, 섬 그리고 바다'라는 테마로 개최되고 있는 제7회 마산 가고파국화 축제 특별행사로 향후 국화축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오는 2010년 세계국화박람회 개최를 대비한 국화포럼이 황철곤 시장, 시민 등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돼 전하성 교수(경남대 경영대학원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이날 서익진 교수(경남대 경제무역학부)는 돝섬과 가고파국화 축제에 대해 "마산국화축제에서만 볼 수 있는 전국 최고의 유일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국화축제 자체는 타시.도에서도 하고 있고 할 수 있으니 확실한 차별성을 부각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중.장기 발전으로 바다와 돝섬-해변-무학산-팔용산-마창대교 등 마산만 전역을 대상으로 대규모 바다불꽃놀이와 긴급 방송망을 활용해 빛과 소리의 어울림으로 진행하면 여의도나 광안대교 불꽃놀이에 뒤지지 않는 행사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마상열 박사(경남발전연구원)는 '성공적인 축제들과 그 교훈'에 대해서 고창국화 축제와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등 국내주요 국화축제와 일본 주요국화축제에 대해 발제를 했다.

 또한 최경옥 교수(진주산업대 원예학과), 김종곤 교수(창신대 실용미술학과), 박병근 교수(마산대 국제소믈리에학과), 남두현 사무국장(마산도시재생위원) 등이 각각 토론자로 발표를 했다.


 정해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