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영운초등 "대한민국 명장이 전하는 ‘나의 삶, 나의 길’
상태바
영운초등 "대한민국 명장이 전하는 ‘나의 삶, 나의 길’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6.03.2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진로의 세계를 경험하게 하는 계기

김해 영운초등학교(교장 이헌동)은 지난 18일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지원하는 ‘기술 명장이 들려주는 현장 이야기 특강’를 실시했다.

이 강의는 대한민국 명장, 기능한국인 등 직업현장 경험이 풍부한 우수 숙련기술자를 직업진로지도 강사로 활용하여 학생들의 바람직한 직업관 형성과 숙련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분위기 확산이 가능하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 강의에 초청된 김일록 명장은 생계를 위해 대학 대신 일을 할 수 밖에 없었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선택한 길에서의 노력과 열정으로 성공하게 된 과정을 생생하게 학생들에게 들려주었다.

김일록 명장은 “기술인으로서 최고 인정받고 있는 지금 이 삶 뿐만 아니라 제 기술을 이용해서 ‘사랑의 리어카’재능 기부 등 봉사와 나눔을 할 수 있어 참으로 기쁘다. 여러분의 꿈을 응원한다”며 강의를 마무리 지었다.

학생대표 이나현 양은 “다양한 직업이 있다는 것은 알았지만, 기술 분야에 대해 새롭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내 꿈의 실현이 나눔의 도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았다. 내 진로도 다양한 영역에서 고려해 봐야겠다”고 했다.

이 강의를 계기로 영운초등학교 학생들은 살아있는 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으며 다양한 진로의 세계를 경험하는 계기가 되었을 뿐 아니라, 숙려 기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영운초등학교에서는 지역 유관 기관과 협력과 협조를 통해 ‘살아있는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