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기차여행 관광코스 개발에 나서다
상태바
김해시 기차여행 관광코스 개발에 나서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4.1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4월 12일 코레일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을 위하여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E-train(교육열차), S-train(남도해양열차), V-train(백두대간협곡열차) 등 다양한 콘셉트를 가진 우리나라 유일의 기차전문여행의 선두주자인 코레일의 김해에 대한 관심에서 시작되었다.

코레일 측은 이달 29일 개장예정인 김해낙동강레일파크를 중심으로 김해가야테마파크, 가야의 거리(봉황동유적지, 국립김해박물관) 등 가야문화와 함께 화포천습지생태공원, 봉하마을 등 자연과 공존하는 체험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의 성공가능성을 김해시에 제안했다. 이에 김해시는 주요 관광자원을 중심으로 한 '김해시-코레일 연계 관광상품 개발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코레일 본사 마케팅팀, 주요역 투어매니저 및 마케팅담당자, 여행사 관계자, 파워블로거 등 코레일 관광상품 전문가 30명을 초청하여 주요 관광자원을 답사하였고 관광상품 개발 및 관광객 유치에 있어 필요한 주요 의견들을 교환하는 장을 가지게 되었다.

 코레일 측은 관심을 가지고 있던 관광자원을 실제로 답사함으로써 “실제 삼랑진-구포 등 다양한 출도착 구간을 포함한 실질적인 관광상품으로 개발이 용이할 것이며, 연인, 가족단위 등 다양한 연령층의 관광객들에게 자연, 역사, 체험, 레저 등 다양한 활동들을 집약적으로 느낄 수 있는 관광지로서 최적의 공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여행상품 개발에만 그치지 않고 실제 여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