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대진초등 뮤지컬과 버스킹 공연체험으로 꿈을 찾아 떠나요!
상태바
대진초등 뮤지컬과 버스킹 공연체험으로 꿈을 찾아 떠나요!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6.04.2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체험으로 예술꽃 씨앗학교 첫 발을 내딛다

김해 대진초등학교(교장 노동현)는 지난 20일 전교생 및 병설유치원 학생을 대상으로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뮤지컬 및 버스킹 공연 관람을 주제로 한 소규모 테마형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했다.

대진초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예술꽃 씨앗학교에 선정되어 2016년부터 4년간 뮤지컬과 윈드앙상블을 운영주제로 문화예술의 꽃을 피우기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날 행사는 학생들이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예술공연 감상능력 신장을 위해 이루어졌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김수로왕과 허황후의 운명적인 만남을 내용으로 한 '미라클 러브' 뮤지컬 공연 관람과 지역사회에서 활동하는 밴드의 버스킹 공연 체험으로 이루어져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가야스토리텔링 전시관과 다양한 나라와 교역을 한 김해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역사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즐겁게 뛰어놀며 배우는 가야무사 어드벤처 체험을 통해 모험심과 용기를 기르는 활동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번 문화예술 체험활동에 참여한 6학년 추채윤 학생은 “평소에 뮤지컬 같은 공연을 볼 기회가 없었는데 김해 역사와 관련한 뮤지컬 공연을 직접 보게 되어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멋진 공연을 많이 보면 앞으로 학교에서 하는 뮤지컬공연에도 더 열심히 참여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으로 이런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