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장애 극복 문제없습니다
상태바
장애 극복 문제없습니다
  • 영남방송
  • 승인 2007.11.0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특수학급학생 문화체험

 

   
 
   '풍성한 가을 속으로! GO! GO!' 양산시 배내골에서 특수교육대상자와 교사들.  
 
창원교육청(교육장 임윤섭)은 장애 특성으로 인해 이동권과 접근권에 제약을 받아 지역사회 문화체험활동이나 현장체험학습이 실제 이루어지기 어려운 유.초.중학교 특수학급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청 차원에서 올해부터 연 2회씩 문화체험 및 현장학습 활동을 지원해 오고 있다.

중학부 특수교육대상자들은 상반기 '어울림 한마당' 체육활동을 하였고 하반기에는 '풍성한 가을 속으로! GO! GO!'라는 주제로 지난25일부터 1박 2일 간 양산시 원동면(배내골) 일원에서 특수교육대상자와 교사 등 100여명이 참가하여 고구마 캐기와 사과 따기, 전통두부와 떡 만들기 등의 농촌체험활동과 캠프파이어, 놀이동산 체험 등을 했다.

이어 유.초등부 특수교육대상자들은 상반기에 '밀양 미리벌박물관 생활체험'활동을 했고 하반기에는 '다함께 떠나는 놀이동산 가을여행'이라는 주제로 11월 2일에 대구광역시 우방타워랜드에서 특수교육대상자와 교사 등 200여명이 참가하여 해양생물과 자연생태공원 견학, 놀이기구 및 동물사랑체험 등 직.간접 경험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경험을 맛보게 하는 체험 기회를 가진다.

매 학기별로 실시해 온 창원시 특수학급의 문화체험학습은 평소 사회체험의 기회가 적어 바람직한 사회통합에 어려움이 있는 특수학급학생들에게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끼고 협동심을 기르며, 올바른 사회적 상호관계를 형성하여 장래에 긍정적인 사회통합 가능성을 높이는 등 교육적 성과를 한층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편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