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인터넷 전용 아파트담보 전세대출 신상품 출시
상태바
인터넷 전용 아파트담보 전세대출 신상품 출시
  • 유동진 기자
  • 승인 2017.01.0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한번만 영업점 방문하면 `OK`
▲ KB국민은행이 11월 25일 아파트 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을 인터넷뱅킹을 통해 상담과 약정이 가능한 KB i-STAR 모기지론 및 KB i-STAR 직장인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한다. (사진제공: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11월 25일 아파트 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을 인터넷뱅킹을 통해 상담과 약정이 가능한 ‘KB i-STAR 모기지론’ 및 ‘KB i-STAR 직장인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인터넷뱅킹을 통해 대출가능금액 등을 사전 확인하고 영업점에 방문하여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인터넷을 통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이다.

기존에는 아파트 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신청 시 여러 번 은행을 방문하고 장시간 상담을 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지만, 이번 신상품 출시로 한번만 영업점을 방문하면 대출이 가능해져 편의성이 높아졌다.

또한, 전세자금대출 신청시 배우자도 은행에 내점해야 했지만 배우자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으로 별도 방문이 필요 없게 되었다.

‘KB i-STAR 모기지론’ 대출대상은 아파트 담보대출을 희망하는 고객으로 대출 최고한도는 5억원, 대출금리는 25일자로 신규취급액기준 COFIX 연동 6개월 변동금리 기준 최저 2.77%(우대금리 포함)이다.

‘KB i-STAR 직장인 전세자금대출’ 대출대상은 아파트/연립/다세대주택의 임차보증금을 5% 이상지급하고 동일 직장 1년 이상 이상 재직중인 근로소득자로, 대출한도는 최대 2억 2천 2백만원(보증금의 80% 이내), 대출금리는 25일자로 신규취급액기준 COFIX 연동 6개월 변동금리 기준 최저 2.63%(우대금리 포함)이다.

신상품은 인터넷뱅킹을 통한 대출 신청시 영업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대비 온라인가입 우대금리 0.1%p 혜택도 있다.

KB국민은행은 금번 신상품은 바쁜 경제활동으로 인해 은행방문이 어려웠던 고객들에게시공간의 제약을 해결하기 위해 만든 상품으로 “앞으로도 비대면채널의 차별화된 대출상품과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