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국내 여행 수요 창출… 첫 겨울 여행주간
상태바
국내 여행 수요 창출… 첫 겨울 여행주간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7.01.0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월 14~30일… 숙박 등 최대 70% 할인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 등과 함께 오는 1월 14일부터 30일까지 국내 여행수요 창출을 위한 겨울여행주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겨울여행주간은 비수기인 겨울여행을 활성화하고 겨울 스포츠 인기를 끌어올리기 위해 이번에 처음 시행된다.

이 기간에는 여러 할인 행사와 함께 지역별 대표 프로그램이 운영돼 겨울 여행객을 맞는다.

4대 궁, 종묘, 국립생태원 등의 입장료를 50% 할인하고 전국 박물관과 미술관 80곳은 무료로 개방되거나 관람료를 할인해준다.

오션월드, 에버랜드, 테딘리조트 등 실내워터파크도 입장료를 최대 50% 할인하며 롯데시티호텔·호텔현대 등 전국 숙박업소 234개, 굿스테이 89개, 한옥스테이 104개도 최대 70% 할인을 제공한다.

강원도는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으로 ‘하태핫태! 강원도겨울 열정여행’을 기획했다.

코레일과 함께 평창윈터페스티벌, 알펜시아 스키경기장, 동계올림픽 체험관과 화천 산천어축제, 춘천 로맨틱페스티벌, 홍천강 꽁꽁축제, 인제 빙어축제 등을 기차로 방문하는 상품을 만들었다.

평창동계올림픽 사전점검대회인 ‘극동컵 회장배 국제스키대회’도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춘천닭갈비와 시티투어가 결합된 ‘뜨겁닭투어’, 횡성국밥과 양구매운탕을 합친 ‘빨간국물투어’도 선보인다.

평창 알펜시아에서는 1월 18일부터 29일까지 ‘겨울, 대한민국에 피어나는 꽃’이라는 주제로 1만 송이의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장미가 설치된다.

부산은 ‘모락모락 부산 겨울이야기’를 주제로 겨울바다 풍등날리기, 찾아가는 푸드트럭, 수도권과 부산을 오가는 게릴라버스, 부산 전통시장 순환버스와 스탬프 투어 등을 진행한다.

또한 겨울여행 주간이 설 연휴인 1월 27~30일을 포함하는 점을 고려해 귀성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경남 하동 최참판댁, 경북 안동 하회마을, 충남 서산 해미읍성 등 전국 14개 지역 23개 주요 관광지에서는 투호놀이, 제기차기, 연날리기, 윷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문체부는 겨울 여행주간 홈페이지(korean.visitkorea.or.kr)를 통해 AI 발생동향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지역에서 추진되는 프로그램은 사전 확인을 거쳐 시행 가능 여부를 판단해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