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2007청소년 동아리발표회’
상태바
‘2007청소년 동아리발표회’
  • 영남방송
  • 승인 2007.11.03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8회 학생독립운동기념일 맞아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은 제78회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인 3일 오전 10시 KBS창원홀에서 기념식과 함께 ‘2007청소년 동아리발표회’를 가졌다.

경남교육청은 학생독립운동 기념일의 숭고한 학생독립운동 정신을 계승 발전하고 자율역량과 애국심을 함양 세계의 새로운 중심 국가로의 도약과 성장을 다짐하기 위해 기념식을 가졌다.

경남교육청은 또 2007청소년동아리발표회를 개최 방과후 교육활동과 학교생활 틈틈이 친구들과 함께 갈고 닦은 예술적 재능을 자랑하고 발표하는 무대를 마련했다.

이번 동아리 발표회는 아름다운 목소리로, 조화로운 화음으로 역동적인 몸짓으로 세상을 향한 외침과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이 함께 어우러지는 청소년 축제를 통해 더 크고 넓은 세계로 찬란하게 비상할 수 있는 힘찬 나래를 펼치는 무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동아리는 지난 6월 신청한 69개 동아리 가운데 지난 9월6일 동아리발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2개팀 90명이다.

발표 종목은 산청간디학교 ‘그룹밴드’를 비롯한 합포고의 ‘마술’, 양산남부고의 ‘사물놀이’ 등이 돋보였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물론 관람한 1200여 명의 학생들은 친구와 함께 공연을 보면서 우정을 나누고 공연 예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고조시켜 고운 심성을 기르는 계기와 여가 선용의 좋은 기회가 되었다.

편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