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가정어린이지연합회 원장 교육
상태바
김해시 가정어린이지연합회 원장 교육
  • 김애진 지역기자
  • 승인 2017.03.2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청결·친절 다짐 대회ㆍ아동학대 근절

김해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경옥)는 관내 가정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청렴·청결·친절 다짐대회 및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아동학대·성폭력 예방 교육을 지난 16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김해시는 어린이집 보육아동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이 개정됨에 따라 어린이집보육교직원은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로 신고의무자교육과 아동학대의 유형에 따른 대응교육 실시된다.

이번 가정어린이집연합회 원장 200명을 필두로 3월 24일 국공립·법인분과 보육교직원 250명, 4월 7일 민간분과 보육교직원 250명, 총 700명의 어린이집원장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교육에 앞서 김해시 3대 범시민 운동의 실천으로 보육교직원 청렴·청결·친절 다짐대회도 열려 김해시의 자랑스러운 보육인으로써 자부심을 가지고 청렴하고 친절한 어린이집 운영을 약속했다.

김해시 성폭력상담소 신순재 소장이 강의를 맡아 어린이집에서 발생하는 아동학대의 사례를 중심으로 보육아동과의 소통방법까지 현장감 있게 전달했다.

김명희 김해시 시민복지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보육교직원들이 아동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것이 아동학대를 최소화 하는 방법이라고 하며 보육교직원들에 교육기회를 많이 제공하여 아동학대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