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분성산 마애불 등산로, 장군차 심기ㆍ산불예방 캠페인
상태바
분성산 마애불 등산로, 장군차 심기ㆍ산불예방 캠페인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7.03.2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동 주민센터에서는 3월 25일 분성산 마애불 등산로 일원에서 북부동자연보호협의회 주관으로 자연보호, 자율방재단, 일반시민, 학생, 공무원 등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군차 군락지 조성을 위한 차나무 심기 및 산불예방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해의 명차 장군차의 우수성을 우리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가야문화역사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장군차 묘목 2,000주를 분성산 마애불 등산로 일원 1km구간에 식재 및 보식했다.

또한 이날 참여한 학생 및 시민들에게 시 특산작물팀에서 장군차의 유래와 특징, 차 마시는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고 학생들은 식재 후 개인별 기념 사진 촬영 등 뜻 깊고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는 2014년부터 북부동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이 우리 장군차를 널리 알리고자 매년 장군차를 심고 가꾸어 현재는 아름다운 장군차 군락지가 조성되었고 식재이후에도 지속적인 물주기・잡초뽑기・비료주기 등의 관리를 통해 차밭 조성에 힘쓰고 있으며, 마애불 등산로를 이용하는 많은 시민들이 등산로에 핀 장군차 꽃과 새순을 보며 장군차에 대해 좋은 호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어 산불위험이 증가하고 있어 우리 김해의 명산 분성산을 지키기 위해 산불예방 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도 병행했다.

북부동장(신형식)은 “오늘 행사를 통해 김해장군차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이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들이 즐겨 찾는 장군차향기 있는 아름다운 등산로로 가꾸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