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제22회 김해시문화상 수상자 선정
상태바
제22회 김해시문화상 수상자 선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5.2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예술 부문에 선정된 조희욱씨.

김해시는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7일까지 시민의 귀감이 되고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한 시민을 추천받아 5월 17일 김해시문화상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으며 제22회 김해시문화상 수상자로 문화예술 부문에 조희욱(62)씨를 선정했다.

문화예술 부문 수상자인 조희욱씨는 (사)경남향토사연구회 이사 및 경상남도 무형문화제 가락국 숭선전 제례기능 이수자로서 김해향교 수석장의, 성균관유도회 김해지부 청년유도회 부회장, 성균관 유교신문 김해향교 주재기자 등으로 15년간 활동해오면서 전통문화 선양에 노력하여 왔다.

또한 전국 각지의 조선 과거재현 및 전국한시백일장에서 수많은 장원급제 및 입선하였으며, 전국 타 지자체의 서원 제례에도 초빙되어 제례 집행하는 등 김해의 명성을 전국에 선양한 공로가 지대하여 성균관유도회 경상남도본부 표창장, 경남도 유도회 모범 유림인상을 수상했다.

현재는 가야문화축제 제전위원 등을 통한 활발한 지역봉사활동과 후학들에게 우수한 전통문화유산 계승을 위해 김해향교 섭외 수석장의 및 한시 강사로 활동해 오고 있다.

김해시문화상은 김해문화발전 향상에 기여한 문화예술인들의 공을 치하하고 그들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 진작을 위해 수여하는 상으로 1984년부터 2년마다 시상해 왔으며, 21회까지 43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번 문화상 시상식은 내달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