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유럽으로 떠나는 도자기 여행'
상태바
'유럽으로 떠나는 도자기 여행'
  • 조민규 기자
  • 승인 2017.06.2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2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017년 미술 인문학 강연 CGM 아카데미 '아트 & 토크' 강연이 운영된다.

CGM 아카데미 '아트 & 토크'는 매월 둘째주 수요일과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2시, 매월 두 차례 큐빅하우스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아트 & 토크'는 내용을 심화할 수 있는 기획전 연계 강연을 비롯하여 사진, 음악, 여행,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흥미로운 강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아트 & 토크'의 다섯 번째 강연이자 상반기 마지막 강연은 ‘시사저널’ 편집장을 역임한 조용준 작가의 <유럽 도자기의 여행> 강연이 진행된다.

작가는 재직 시절 소설가로 등단하고 오로지 ‘내 책’을 쓰기 위해 45세 이전에는 기자를 그만두어야겠다는 다짐으로 실제로 이를 감행했다.

이후 70여개 나라를 여행하면서 이야기와 테마가 있는 유럽 문화 탐구에 중심을 두고 취재와 글쓰기를 지속하고 있다.

그의 저서로는 '펍, 영국의 스토리를 마시다'와 '프로방스 라벤더 로드', '유럽 도자기 여행 : 동유럽편' 등이 있다.

그 연장선에서 작가는 오는 6월 24일 CGM 강연에서 로열 코펜하겐, 로열 델프트 등 유럽의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유명한 도자 식기류에부터 건축도자까지 다양한 유럽의 도자를 소개한다.

수강생들은 강연 내내 유럽 곳곳을 여행하듯이 둘러보며 유럽 도자기에 숨겨진 비결과 매력에 심취하게 될 것이다.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한 CGM 아카데미 '아트 & 토크'는 당일 현장참여 뿐만 아니라 055-340-7009로 사전예약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