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자원봉사 나눔축제&카부츠' 열린다
상태바
김해시 '자원봉사 나눔축제&카부츠' 열린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10.1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65 자원봉사 하기 좋은 날! 경남도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자원봉사 나눔축제로 거듭나

김해시(시장 허성곤)가 주최하고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이원달)가 주관하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점장 감도훈)이 후원하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환경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2017 자원봉사 나눔축제&카부츠' 행사가 11월 4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우리소리예술단, 소리향기중창단의 식전공연과 슬로건 ‘이탈 배너 퍼포먼스’로 개막식을 알려 전 시민이 ‘1365 자원봉사 하기 좋은 날’에 동참하고 자원봉사 나눔을 실천하는 장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 김해수남고 재학생 및 학부모 120여명이 하나 되어 준비한 1365 함께 해요! ‘자원봉사 플래시몹’이 펼칠 예정이며 지역공연단체(최선희 무용단, 국악인 배선정)의 생기발랄 재능 공연,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청소년들의 재능 나눔 공연, ‘여성 크로스 오버공연팀’의 특별공연으로 참여한 시민들에게 한층 더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에도 축제장 곳곳에 마련된 키다리 삐에로의 퍼포먼스, 고소한 팝콘증정, 기부팡팡, 행복 팡팡 등 다채로운 기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참여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 내용은 자원봉사활동의 올바른 지향점을 찾고 자원봉사 개념의 인식 전환을 위해 초록세상․나눔세상 등 총 42개의 유익하고 다양한 체험 부스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참가자가 직접 자동차 트렁크를 판매대로 하여 다양한 중고물품 및 재활용품 등을 사고팔고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축제의 장 ‘카부츠’ 벼룩시장에도 벌써부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한국자원봉사의 해’의 ‘지속가능한 미래, 행복한 공동체’라는 슬로건과 10 아젠다에 걸 맞는 ‘환경’을 주제로 평소 우리시의 아름다운 환경 문화 조성을 위해 최일선에서 전력질주 하고 있는 자원봉사단체, 기관, 학교에서 주체가 되어 직접 준비하는 행사이기에 더욱더 의미 있는 자원봉사 축제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내달에 펼쳐질 '2017년 자원봉사 나눔축제& 카부츠' 행사를 통해 자원봉사의 실천이 우리 사회변화의 핵심적 주체로 재인식되는 계기 마련과 행복한 우리 김해시의 공동체 조성을 위해 일보 전진하는데 대들보 역할을 해 주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