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17 허왕후신행길 축제` 우리 곁으로…
상태바
`2017 허왕후신행길 축제` 우리 곁으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10.2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마을기업박람회&공동체한마당 함께

김해시는 10월 28일과 29일 시민의 종 특설무대와 대성동고분군 일원의 가야의 거리에서 2017 허왕후신행길 축제를 개최한다.

2017 허왕후신행길 축제는 김해시와 주한인도대사관 공동개최로 이윤택 감독의 뮤지컬 ‘사랑의 제국’, 동서대학교 오세준 교수의 뮤지컬 ‘가야의 노래’, 강현옥 교수의 ‘가야왕후무 공연’, 인도 초청공연단의 전통문화예술공연 ‘푸룰리아 차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그 외에도 ‘신행길 재현 퍼레이드’ 및 ‘인도영화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여, 한-인도 문화교류의 장이 될 예정이다.

김해시는 지난 2,000년 인도 우타르프라데시(Uttar Pradesh)주 아요디아(Ayodhya)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인도와의 문화경제 교류를 확대해 가고 있다.

지난 3년간 부산시와 공동 개최해 오던 ‘허왕후신행길 축제’는 2017년 올해부터 주한인도대사관과 함께 공동으로 개최하게 되어 현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인도현지문화를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연계행사로 '제1회 김해시 관광콘텐츠 공모전- 김수로와 허황옥에게 보내는 손편지 쓰기'를 개최하여 김수로왕과 인도공주 허황옥의 러브스토리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분야로 재창작하여 관광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2017 허왕후신행길 축제를 주한인도대사관과 함께 공동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수로왕비 허황옥의 아름다운 신행길 설화를 축제로 재조명 하는 이번 축제에는 다채로운 공연과 인도문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 및 판타지뮤직(EDM) 공연 및 불꽃쇼를 준비하고 있으니, 김해의 역사와 인도문화에 관심 있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깊어가는 가을밤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 축제의 사전행사로 김해문화원 공연장에서 진행되는 가야불교 관광콘텐츠개발 학술대회에도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인제대학교 인간환경미래연구원(원장 : 김혜경)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2,000년 전 가야왕도 김해의 고환경‧고지명을 복원하여 허황옥 가야정착 경로를 고증하고 가야불교의 특성을 활용하여 우리 시의 관광콘텐츠 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지난 6월 23일에는 주한인도대사관(대사 비크람 도래스와미)과 허왕후신행길 관광상품개발 공동추진 등 문화‧관광 및 경제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인도 아요디아시에 허왕후 기념공원과 김해시 불암동 일원에 허왕후 기념공원을 대응조성하여 향후 김수로왕과 허황옥의 스토리텔링이 주요한 관광콘텐츠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