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은빛건강한마당ㆍ치매극복의 날' 행사
상태바
'은빛건강한마당ㆍ치매극복의 날' 행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10.2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빛건강한마당으로 치매 없는 건강백세 인생을!

김해시는 어르신들의 치매예방과 신체활동 증진을 위하여 지난 26일 ‘2017 은빛건강한마당 및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흥겨운 밸리댄스공연을 시작으로 강구복 김해시노인회장의 경연대회 대막을 알리는 개회사가 있었으며, 개회식에는 유관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격려했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은빛건강한마당‘ 행사는 어르신의 신체활동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는 유일한 어르신 건강축제로 어르신 1,000여명을 모시고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경로당, 복지관, 읍면 지역별로 운영해 온 어르신 신체활동 프로그램 중 우수한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주촌면 실버댄스 동아리 등 8개 팀 200여명이 출연하여 평소 갈고 닦은 신체활동프로그램을 대중들 앞에 마음껏 뽐내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올해는 취약지역의 맞춤형 자살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요가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일평생 무대에 서 본 적이 없는 허리 굽은 어르신들의 생에 첫 무대를 선보여 대중들의 감동을 자아냈다.

또한 치매예방을 위한 걷기대회를 함께 진행하여 연지공원을 걷는 동안 관내 병ㆍ의원과 유관단체 등이 연계한 각종 치매예방 인지프로그램, 건강 체험관 운영, 레크레이션,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어르신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최위동 보건소장은 “국민건강 100세 시대에 건강한 노후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어르신들이 건강한마당 참여를 통해 평소 가지고 있는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건강 증진과 함께 친목과 화합의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