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기술보증기금, 창업기업 발굴 협약
상태바
김해시-기술보증기금, 창업기업 발굴 협약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2.0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자산평가ㆍ우대보증 통해 기술창업기업 지원 확대

김해시가 우수 창업기업을 육성 지원하기 위해 기술보증기금과 손을 맞잡았다.

김해시는 2월 2일 오후 3시 30분 시장실에서 기술보증기금과 ‘기술창업기업 발굴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은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우수한 기술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관내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이들에 대해 실질적인 기술보증 및 금융지원을 함으로써 건강한 창업생태계를 육성함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기 위해서다.

이번 기술보증기금과의 ‘기술창업기업자금’ 지원을 위한 One-stop 보증 협약은 전국 지자체 최초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술보증기금은 창업기업의 기술성, 가치성, 특허권 등 성장 잠재력을 평가하여 총 100 억 원 규모로 최대 업체당 2억 원까지 우대보증을 하고 김해시는 2% 이차 보전금을 2년간 지원한다.

이로써 그동안 기술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는 있으나 초기 투자금 확보에 애로를 겪어오던 (예비)창업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상상 속의 기술이 빠르게 현실화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와 관련한 기술보유기업을 적극 육성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면서 “역량 있는 청년들의 창업을 이끌어내고, 첨단 우수기업을 계속 유치하는 등 창업 및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서의 김해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 미래산업과 (330-3443), 기술보증기금 김해지점(330-211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