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중기비즈니스센터, 이용객 급증
상태바
김해중기비즈니스센터, 이용객 급증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8.02.2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애로지원에서 창업까지 종합지원기관 자리매김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를 찾는 이용객이 대폭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를 방문한 이용객은 2016년 1만여 명이었으나 지난해에는 2만 3천여 명으로 집계되어 불과 1년 만에 2배 이상의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센터에 따르면 이러한 증가세는 지난해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 출범과 함께 동남지방통계청, 중소벤처기업협회 등 5개의 기업지원 기관을 유치하고 홈페이지 개편, 이용만족도 조사 등 이용객 유치를 위한 지속적 홍보 활동을 전개한 결과로 풀이된다.

지난 2015년 11월에 개관한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는 부대시설인 세미나실과 대연회장, 컨퍼런스홀 등을 기업과 시민, 유관기관에 대관하고 있으며 금융기관, 병원, 공공기관 등 19개 기업지원 기관이 입주하여 김해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종합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김해경제포럼 운영, 산업재산권 인증비용 지원, 국내외 전시회 참가지원,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기업 SOS 창구운영 등 다양한 기업 지원사업을 시행하여 기업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톡톡히 한 몫하고 있으며, 나들가게육성 선도지역 사업으로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키우는데도 힘쓰고 있다.

특히 센터 내에 1인창조기업과 시니어기술창업센터를 운영하면서 총 35개의 창업기업을 유치함으로써 김해시 최대의 창업기업 요람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중소기업 근로자 역량강화 교육을 위해 ′ICT정보화 교육장′을 개소하고 하반기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동부지부가 이전할 예정으로 있어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의 올해 이용인원은 3만 명을 무난히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