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농산물 판매확대 유통시설 현대화 추진
상태바
김해시 농산물 판매확대 유통시설 현대화 추진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8.03.0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농산물 유통과정에서 품질저하를 방지하고 상품성 향상을 위해 농산물 예냉고 및 소규모농산물 유통시설 설치지원 사업 등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채소ㆍ과채ㆍ과실류 등 다양한 신선농산물의 보관 및 유통을 위하여 사업비 280백만원을 투입하여 10~33㎡ 규모의 예냉고(저온저장고)를 지원한다.

김해시의 경우 부추, 산딸기 등의 특산물 외에도 토마토, 파프리카 등 다양한 신선농산물이 생산되고 있어 해당 지원 사업은 관내 농업인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작목반 및 영농법인 등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지역별 품목특성을 고려한 선별장 및 저온저장고, 선별기 등의 소규모 유통시설을 지원하는 ‘소규모 농산물 유통시설 설치사업’에 사업비 1,067백만원을 투입하여 산지 유통기능의 효율성 극대화 및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한다.

이 밖에 최근 국내의 화훼 소비 감소로 침체된 지역 화훼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사업비 10,000백만원을 투입하여 부원동 일대에 ‘김해화훼종합유통센터’ 조성을 추진한다.

해당 화훼종합유통센터는 올 4월 농림축산식품부에 공모사업으로 신청할 예정이며, 공판장(경매장) 및 선별장, 판매장 등을 포함한 선진 화훼종합유통센터로 향후 김해시 생산 화훼뿐만 아니라 부산ㆍ울산ㆍ경남지역의 생산 화훼도 유통함으로써 김해시가 영남권 화훼유통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화훼도시로서의 옛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