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재능기부 봉사단'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재능기부 봉사단'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3.2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ㆍ걸상 수리ㆍ방충망 교체ㆍ복도 타일 점검 등 재능 기부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 학교지원센터에서는 학교 시설관리직 공무원14명으로 구성된 찾아가는 재능기부 봉사단을 운영한다.

재능기부봉사단은 학교 시설관리에 오랜 경험이 축적된 재능있는 시설관리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순수 봉사단체로, 매월 첫 번째, 세 번째 화요일에 도움이 필요한 학교현장으로 찾아가서 봉사활동을 가질 예정이다.

봉사단은 교실 책·걸상 수리, 강화도어 힌지·안정기·방충망·세면대 수전 교체, 소규모 용접, 복도 바닥 타일 부분 교체등 학교 자체 인력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기부를 할 계획으로 이번 달 20일에는 영운초등학교(복도 타일 교체), 이작초등학교(노후 창틀 실리콘 보수)를 찾아가 봉사활동을 가졌다.

복도 타일 파손으로 학생들의 통행에 불편을 주던 영운초등학교는 이번 타일 교체로 불편함이 사라졌다며 아이들이 좋아했고, 이작초등학교장은 ‘노후된 창문틀을 보수해 줘서 누수와 장마철을 대비함으로서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이에, 신용진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은 학교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학교지원센터의 노력을 칭찬하고 “여러 분야에서 각자의 경험과 재능을 살려 학교에 도움을 주는 재능기부야말로 진정한 봉사활동의 정신이다”라며 재능기부봉사단 활동을 격려했다.

앞으로 더욱 더 내실있는 활동으로 학교현장의 만족도 증대와 예산절감이라는 두가지 효과를 거두기 위한 학교지원센터의 행보를 기대 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