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제14회 가야차(茶)문화 한마당’ 행사
상태바
‘제14회 가야차(茶)문화 한마당’ 행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4.2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년 향기품은 장군차와 함께

가야문화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역사의 땅 김해에서 ‘제14회 가야차(茶)문화한마당' 행사가 가야문화축제와 연계하여 4월 27일부터 5월 1일까지 수로왕릉과 가야의 거리 일원서 개최된다.

김해장군차는 가야를 건국한 수로왕의 왕비인 허황옥 공주가 서기48년 아유타국에서 시집오면서 혼수품으로 차 씨앗을 가져와서 지금에 이르는 우리나라 최초의 전통차다.

행사 기간에 장군차 홍보관을 운영하여 가야의 숨결과 문화가 고스란히 묻어 있는 역사성과 최근 각종 차 품평대회를 석권하고 있는 우수성, 최초 전래지의 역사성, 명차 제다과정 등을 집중 홍보하게 된다.

특히 김해지역에서 활동하는 300여 茶人들이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장군차 홍보관과 시음장을 매일 운영할 예정이어서 올해 햇차도 맛보며 구매도 할 수 있다.

또한 4월 28일 오전 11시부터는 수로왕릉에서 김해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모인 차인(茶人)들의 합동 헌다례를 시작으로 수로왕릉 뜰 특설무대에선 지난해부터 정립해 온 허왕후 궁중다례를 비롯한 각종 다법을 관람객들에게 직접 시연해 보인다.

특히 전국에서 모인 차인들이 펼치는 아름다운 찻자리경연은 관람객과 차인들이 함께하면서 전국 각지의 차향을 한 자리에서 만끽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세계명차 전시, 규방문화연구회원들의 작품 전시ㆍ판매와 햇차 만들기, 장군차 화분심기, 장군차 떡메치기, 장군차 비누 만들기 체험 등의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면서 그윽한 차향에 빠져들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가야왕도 김해에서 이천년 신비의 역사와 문화를 감동으로 느끼고 그 향기를 가득 담아 갈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