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달 카페` 커피전문점 수입금 전액 기부
상태바
`달 카페` 커피전문점 수입금 전액 기부
  • 최금연 기자
  • 승인 2018.05.1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야문화축제 참가한 휴게음식업 경남지회 김해지부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1일까지 5일간 개최된 가야문화축제 체험행사 커피이야기라는 독특한 타이틀로 시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주목을 받으며 인기를 누렸던 부스가 있었다.

이 부스 운영 기관단체가 수익금전액을 사회에 환원하는 기부를 하여 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휴게음식업 경남지회 김해지부(지부장 김종만)가 주관하고 커피전문점 달 카페 정경봉 대표가 운영을 했던 커피이야기 체험부스 운영 수익금은 총 4백5십여만원, 이 중 재료비와 바리스타 등 자원봉사자 식비 등 3백여만원을 제외한 나머지 1백 5십여만원에 정경봉 대표가 5십만원을 협찬 2백만원을 만들어 전액을 기부한 것이다.

1백5십만원은 커피원유국의 절대빈곤 아동지원금으로 기부를 하고 50만원은 급식소 천원의 행복밥집에 전달했다.

축제기간 5일 동안 커피체험부스에 출근하여 운영을 했던 7명의 바리스타들 모두 일당이나 수당 등 대우 없이 모두 재능기부를 해 주는 바람에 수익금 전액을 기부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수익부스를 운영했던 많은 단체에 귀감이 되었다.

김종만 지부장은 "축제를 빛내고 찾아오시는 관광객들과 시민들에게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커피를 개발하여 대접을 했다. 최고급원료임에도 원가로 판매했는데도 시민들의 반응이 좋았으며 재능기부를 해준 바리스타 덕분에 오늘 이처럼 기부까지 하게 되어 뿌듯하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