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그린터치’ 절감된 전기요금 환경복지 실천
상태바
김해시 ‘그린터치’ 절감된 전기요금 환경복지 실천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8.07.0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업무용 컴퓨터 4612대 설치 33㎿ 전력 절감

-절감된 전기요금 520만원, 지역아동센터 식재료비 지원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온실가스 감축 방안으로 설치된 업무용 컴퓨터의 절전 프로그램인 그린터치를 통해 절감된 전기요금 520만원을 지역아동센터 식재료비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그린터치는 사용자가 회의, 외근 등으로 잠시 부재중일 때 자동으로 PC를 절전모드로 전환하여 전력의 낭비를 막아 온실가스 저감에 도움을 주는 친환경 생활 실천 프로그램으로 누리집(www.greentouch.kr)에서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시민들은 개인용을, 공공기관․기업․단체는 기업용을 내려 받아 설치하면 된다.

2014년부터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절전프로그램인 그린터치를 통하여 전기 절감분 지원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는 김해시는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더 나아가 나눔을 통한 환경복지를 실천하고 있다.

김해시는 올해 상반기에 4,612대의 컴퓨터 그린터치 사용으로 소비전력량 3만3천KWh를 절감하여 이산화탄소 16톤을 감축하고 522만원의 전기요금을 아꼈으며, 이를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그린터치 설치에 따른 누적 전력 절감량은 359㎿로 이는 177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및 64천 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과 맞먹는 효과이다.

김해시 친환경생태과 관계자는 “그린터치 지원사업은 에너지 절약분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주는 환경복지 실천사업으로 앞으로도 그린터치 보급 확산을 통하여 소외계층 지원을 확대할 계획으로 있다"며 "시민들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가져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