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동운이와 은주를 위한 아름다운 동행”
상태바
“동운이와 은주를 위한 아름다운 동행”
  • 최금연 기자
  • 승인 2007.11.08 17: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운이와 은주를 위한 아름다운 동행”


■ 제 목 : ‘아름다운동행’ 동운이와 은주를 위한 하루찻집 및 주점
■ 일 시 : 2007년 11월 9일(금) 낮 12시 ~ 늦은밤 10시

■ 장 소 : 김해학생체육관 (연지공원)
■ 주 최 : 생명나눔재단 / 김해시체육회 / 김해시생활체육협의회

생명나눔재단은 김해시체육회 ․ 김해시생활체육협의회와 공동주최로 김동운군(급성골수성백혈병생후180일)과 오은주양(가와사키4세)의 치료비 마련을 위한 하루찻집 및 주점이 오는 9일(낮 12시 ~ 늦은밤 10시) 김해학생체육관에서 열립니다.

      김동운                                                     오은주

동운이는 이제 막 180일이 지난 이쁜 갓난아이로 급성골수성백혈병을 앓고 있습니다.
태어나고부터 피부가 지나치게 붉게 반점처럼 나타나서 고신대학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았는데 처음에는 별다른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이후 재검진에서 백혈병 진단을 받았습니다.

동운이 가족은 엄마 아빠, 그리고 세살박이 형이 있습니다. 방 두칸 임대아파트에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지만 네 식구 오순도순 행복하게 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런 동운이의 백혈병 발병으로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워지고 있습니다. 태어나서 곧 바로 엄마가슴소리를 들으면서 커야할 시기에 항암치료라는 무서운 치료를 네차례나 받고 또다시 치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급성골수성백혈병이란?
급성 골수성백혈병은 비림프구 계통의 백혈구전구세포의 암성 증식에 의한 것으로 골수내의 평형이 깨지며 정상혈구가 감소되고 백혈병세포가 장기에 침윤함으로 인해 장기손상을 가져와 치료 받지 않는 경우 수주 내지 수개월내에 사망하는 질환입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가정형편이 어려워 빚을 내어 치료를 받아야만 했습니다. 더 이상 치료비를 빌려 감당하기도 어렵고 800만원 임대보증금을 빼서라도 치료를 계속하고 싶지만 그 마저 어려운 형편입니다.
이에 생명나눔재단과 김해시체육회 . 김해시생활체육협의회는 김동운군과 오은주양의 치료비를 마련하기로 하고 내일 9일 하루 찻집 및 주점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아름다운동행’동운이와 은주를 위한 행사에는 시원소주, 크린랲, 김해시사회복지 후원회 등 지역기업, 봉사단체들이 후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날 행사 이후에도 은주를 위한 자선음악회를 김해시청소년교향악단 주관으로 12월 1일 문화의 전당에서 열릴예정이며, 동운이를 위한 지역모금운동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가난을 이유로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는 두 아이의 미래가, 우리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에 모든 것이 달려있습니다. 한번 제대로 피어보지도 못한 이이들이 어른들도 감당하기 어려운 항암치료와 장기치료를 극복하기에는 너무도 안타까운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은주는 탈북한 아빠와 조선족 엄마 사이에서 태어난 아주 이쁜 여자아이 입니다.
은주 아빠는 1999년 탈북하여 5년동안 중국,·필리핀 등 제3국을 떠돌아다니며 도피생활을 하다가 은주엄마를 만나 2004년 대한민국에 입국하여 김해에 보금자리를 잡았습니다.

여지껏 살아왔던 환경이 다르고 낯설고 어려운 점도 많지만 부부사이에서 태어난 딸아이 은주를 생각하면 항상 행복했습니다. 그러나 은주는 잦은 감기와 발열 등 여느아이들보다 자주 아파서 걱정스럽긴 했지만 단순히 있는 허약증 정도로만 생각하고 동네 마을 병원에서 치료를 해왔다고 합니다.

사실 은주가정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최저생계비를 타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은주아빠는 탈북하고 부터는 수년간 도피생활을 해오다 간에 무리가와서 간경화가 될정도로 건강이 나빠져 현재는 노동을 할 수 없는 건강상태 입니다. 은주 엄마 역시 혹독하게 추운 겨울 러시아에서 노동을 하다 허리를 다쳐 그 후유증으로 퇴행성 척추염을 앓고 있는데 통증이 심해 누워서 하루하루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어려운 가정 형편 때문에 은주가 희귀난치성 질환인 가와사키병을 앓고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없었습니다. 초기에 병원치료를 제대로 받았다면 합병증까지 오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현제 은주양의 상태는 난치병인 가와사키병을 치료해야함은 물론 관상동맥 합병증도 동시에 치료가 되어야 합니다.
※가와사키병(Kawasaki disease)은
4세 이하의 영유아와 어린이에서 발생하는 원인 불명의 열성(熱性) 염증 질환이다.
심장 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중요한 혈관인 관상동맥에 염증이 생기며 늘어나서 관상동맥류가 생기고, 심한 경우에는 관상동맥이 막혀서 사망하거나 심근경색 등의 합병증이 생길 수 있다.

(후원계좌: 농협 841-01-312408 생명나눔재단) 사무국:335-99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천월심 2007-11-09 11:37:08
뜻있는행사를 준비하신 단체에 깊은감사를 드립니다.
아름다운 사회는 여러분이 만들어 가네요.
저도 오늘 꼭참석 하겠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다녀 갔으면 좋으러만. 힘내세요 파이팅..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