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4차 산업혁명 선도 지역인재 양성사업 추진
상태바
김해시, 4차 산업혁명 선도 지역인재 양성사업 추진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8.07.2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ST 협력, 인제대학교와 현장형 엔지니어 육성과정 교육생 모집

김해시는 KAIST와 공동으로 ‘4차 산업혁명 선도 맞춤형 지역인재 양성사업(E-School)’ 추진을 위해 의료기기분야 현장형 엔지니어 육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E-School 프로그램은 KAIST가 광역시 및 시·군 등 지자체와 손잡고 ‘고용(Employment), 혁신기업가(Entrepreneur), 온라인 교육(E-learning)’세 가지 요소를 결합하여 중소기업의 제품 개발, 서비스, 공정개선 등 다양한 현장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과정이다.

김해시는 의료기기 분야 스마트공장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및 각종 IoT 설비 등을 개발하고 활용할 수 있는 현장형 엔지니어를 육성함으로써 관내 의료기기 업체와의 인터뷰, 포럼 참가 등 취업연계까지 지원하여 지역의 고용 선순환 구조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School 교육과정은 7월 30일까지 김해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교육생을 모집하며, 8월부터 인제대학교와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총 16주간 1일 6시간씩 진행되고 수료 후에는 ‘KAIST E-School P&P(Proof & Practice)’ 수료증이 발급된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E-School 프로그램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 중소기업의 제조혁신을 앞당길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