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베트남 축구 박항서 감독, 경남도 방문
상태바
베트남 축구 박항서 감독, 경남도 방문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8.09.1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충건 베트남 사격 감독과 함께 방문... 김경수 지사와 만나 환담

박항서(59세)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11일 경남도청을 깜짝 방문했다.

또 이날에는 2016년 리우 올림픽에서 한국 사격의 간판 진종오를 꺾고 베트남 역사상 첫 금메달을 획득한 호앙 쑤안 빈 선수를 지도한 박충건 감독도 경남도청을 찾았다.

두 감독은 베트남 축구와 사격에 한국적 리더십을 발휘하여 스포츠에 한류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박항서 감독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베트남 축구 역사상 첫 4강 진출을 이끌고 아시아축구연맹전 축구(U-23) 준우승을 차지하며 베트남 축구 역사를 새롭게 써내려가고 있다.

이번 방문은 경남FC 초대 감독을 지내며 경남도와 인연이 있는 박항서 감독이 아시안게임 후 휴가차 고향인 산청을 찾은 데 이어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베트남 사격선수단을 격려하기 위해 창원을 방문하면서 이루어졌다.

김경수 도지사는 “두 분 덕분에 동남아에 새로운 한류 바람이 불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특히 “박항서 감독님은 고향이 경남이시고 경남FC 초대 감독을 지내셨는데 경남FC가 경기를 잘해 나갈 수 있도록 관심을 부탁한다. 아울러 베트남 전지훈련팀이 경남에 오게 되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