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대상자의 집 대청소
상태바
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대상자의 집 대청소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8.09.1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주진록)와 김해시자원봉사센터 온새미로 봉사단(단장 김종봉) 회원 15명은 지난 12일 오후 젤미2단지 주공아파트 유모씨(54세, 여) 집 대청소를 실시했다.

유씨 집은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관리비 장기 체납의 이유로 행정복지센터에 도움을 요청하여 발견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로 가정방문 당시 온 집이 쓰레기로 덮여 있고, 악취로 잠시도 서 있기가 힘든 상황이었다.

수년간 저장강박증으로 폐지, 플라스틱, 각종 쓰레기 더미위에서 생활해 왔으며 이로 인해 화재발생의 위험과 악취 및 해충으로 이웃주민들도 힘들어 하고 있었다.

이에 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맞춤형복지팀의 사례관리회의를 통해 체납된 아파트 관리비를 지원하였고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쓰레기 수거와 청소를 지원 하려고 하였으나, 본인의 완강한 거부로 쉽게 진행하기 어려웠지만 동 행정복지센터의 꾸준한 상담과 설득으로 이번 대청소를 실시하게 되었다.

온새미로봉사단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대대적인 청소를 실시한 결과 1.5톤 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방역을 실시하였으며,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도배와 장판 교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은숙 장유2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힘써주신 온새미로봉사단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분들께 감사함을 전하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이웃의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